2017 제3회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

  ▲ 김주수 의성군수 문화발전 공로대상수상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김주수 의성군수는 11일 지역 문화 및 예술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2017년 제3회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 문화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은 문화‧예술 발전에 중추적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인물을 부문별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의성군은 경북 신도청 배후도시로 대전-의성-영덕 간 동서4축 고속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체계적인 문화관광산업에 대비‘관광장기종합발전 계획’을 수립하여 문화체육관광사업에 발판을 다졌으며, 문화예술단체 지원을 통한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문화유산 보존에 적극 나서며, 생활체육기반 조성 및 특성화된 체육산업을 육성해나가고 있다.

2016년도에는 도운회 및 박약회 등 유교문화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전국 유림회원 및 단체 등에 의성을 알리며, 유교문화재단 등을 통해 의성의 가치를 재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55억원의 예산이 투여되는 빙계 얼음골 캠핑장 조성사업은 빙계계곡을 활용한 캠핑장 및 숙박시설 설치로 체류형 관광지로의 변신을 꾀하려는 새로운 시도이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활기찬 농촌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되어 단촌면 구계리 일원에 100억원의 사업비가 투여되는 6차산업 시설을 조성하게 되었으며, 2018년 완공 예정인 이 시설에는 주말농장, 게스트하우스, 커뮤니티센터, 사하촌 등이 조성되어 외부 관광객들은 물론 의성 인근 대도시 주민들의 유입도 이어질 전망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문화의 시대, 지역 문화가 군민화합과 관광산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콘텐츠 발굴과 관광인프라 개선에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진흥사업을 통한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