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임원 54명, 총 34건 과제 착수, 참여기업 연중 상시 모집

  ▲ 임원동반성장지원단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스코 임원들이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었다.

포스코는 25일, 중소기업과 상생을 도모하는 ‘임원동반성장지원단’을 본격 가동했다. ‘임원동반성장지원단’은 임원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이 당면한 문제를 개선하고 지원하는 활동으로 2010년 처음 출범했다.

주요 지원 분야는 △신기술·국산화 기술개발 △생산성 향상 △판로확대 등이며 중소기업의 매출과 수익성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어 연중 상시 모집한다.

올해는 54명의 임원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 중 34건의 과제가 우선 추진된다. 포항제철소에서는 25일,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 위치한 인텔철강 지원사업을 필두로 연말까지 차례로 과제를 진행한다.

인텔철강은 철판망을 가공해 안전 난간대, 가드레일 등을 만드는 지역의 유망 강소기업으로 포스코 열연코일 고객사이기도 하다. 

인텔철강은 판매 비수기 때 전기요금이 과다 발생하는 문제로 고민이 컸었고 포스코에서는 문제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전기 사용량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정화일 인텔철강 대표는 “주로 제품 생산과 판매에만 집중하다보니 전기료 절감 부분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며 “중소기업은 이 같은 혁신활동을 추진하기 쉽지 않은데 포스코가 전기요금 과다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원가절감 방법까지 제시해줘서 기업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