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노욱 봉화군수는 지난 23일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단 5명과 함께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면담을 가졌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박노욱 봉화군수는 지난 23일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단 5명과 함께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면담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유례없는 우박피해를 입은 봉화지역의 농작물 피해가 심각하고, 최근 극심한 가뭄 등 지구 온난화로 인해 농어업 재해가 상시화가 되고 있어 국가적 차원에서 지원 및 대책마련이 필요함을 논의하고 주요 현안 대책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노욱 군수는 농업재해 피해조사 및 복구지원 제도개선, 농작물 재해보험 제도개선, 농작물 피해 국고 지원 확대 등 농업재해 복구지원 제도개선과 농업관련 주요 기반시설 정부 책임 설치, 온난화 기후변화 대책 마련 등 농촌지역의 현안을 건의했다.

박노욱 군수는 “농촌은 우리의 국부이다. 지속되는 한발에 대한 종합적이고, 근원적인 대책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에 소요되는 예산을 이번 정부 추경에 반드시 반영해 한다고 말했다.” 또 농촌이 농산물 가격하락과 각종 재해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고, 농촌이 살아야 나라가 살 수 있으므로 앞으로도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와 함께 행복농촌을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라임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